NEWS

뉴로위즈텍, 글로벌 스타트업 대축제 '트라이 에브리싱 2022'에서 스타트업챌린지 우수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조회조회 189회 작성일 22-11-07 15:24

본문

3b0fb38de00da076949fce64d15cef14_1667802168_0426.jpg


뉴로위즈텍㈜(대표 김지용)은 지난 9월 21일(수)부터 23일(금)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 글로벌 스타트업 대축제 '트라이 에브리싱(Try Everything) 2022'에서 ‘스타트업챌린지 우수상’을 수상했다.

‘트라이 에브리싱(Try Everything)’은 전 세계 유망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투자자 및 액셀러레이터 등 창업생태계 구성원들이 함께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다. 서울시는 2020년부터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매년 9월에 트라이 에브리싱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국민 창업오디션(3년 이하 스타트업)’, ‘코리아챌린지(3~7년 스타트업)’ 부문별 우수 벤처 캐피털(VC) 등을 통합해 경진대회를 진행했다.

뉴로위즈텍은 불면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신뢰성 있는 정확한 수면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설립된 회사다.

수면 검사용 뇌파 측정 기술은 머리에 구속 장치를 부착하고 전도성 겔을 삽입해야 하는 불편한 사용감이 있어 병원 외 일반인들은 사용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뉴로위즈텍은 약 8년간의 연구 개발 수행을 통해 부착이 편리하면서도 고품질 뇌파 측정이 가능한 수면 뇌파 센싱 시스템을 개발한 바 있다. 이로써 뇌파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수면 검사부터 수면 유도, 숙면 유지, 상쾌한 기상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뉴로위즈텍은 환자 스스로 수면 뇌파검사를 진행할 수 있으며 높은 편의성을 위해 베개 타입측정기와 기존 베개와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패드 타입 두 종류로 제품을 개발했다. 여기에 AI 기술을 접목시켜 개인 수면 뇌파 데이터를 수집할수록 AI가 진화하여 맞춤형 수면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 관계자는 “타 제품들과 달리 저희는 자체 개발한 무구속 뇌파 측정 시스템을 이용하므로 수면 분석 정확도가 타 제품 대비 월등히 뛰어나다. 또한 수면 유도, 숙면 유지, 상쾌한 기상과 같은 수면케어서비스를 뇌파를 기반으로 제공하여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를 두고 있다. 또한 직접 구매뿐 아니라 렌탈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인 부담감을 덜어드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서울시는 올해 전 세계에서 창업하기 좋은 도시 글로벌 TOP10에 선정되었다. 글로벌 대기업, 투자기관, 유니콘 기업, 언론사 등 다양한 창업 생태계 플레이어들이 참여하여 서울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더욱 촉진한다. 이에 따라 트라이 에브리싱(Try Everything) 2022에서는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확대와 서울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경진대회, 강연, 세미나 등 40개 이상의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사우스 서밋, 익스트림 챌린지, 스타트업 지놈, 주한 美 대사관 등 다양한 글로벌 기관 및 국내외 창업생태계 전문가도 참여했다

출처 : 뉴로위즈텍, 글로벌 스타트업 대축제 '트라이 에브리싱 2022'에서 스타트업챌린지 우수상 수상! < 스타트업 < 산업 < 기사본문 - 에이빙(AVING)